NEWS ROOM

NHN ACE모든 소식들을 가장 빠르게 전합니다.

NHN엔터의 빅픽처 '에이스카운터 플러스'에 담겼다2018-01-21

[NHN에이스 2018-01-22] 국내 웹·앱 로그분석 플랫폼 ‘에이스카운터’로 유명한 NHN ACE 가 또 한번의 진화를 알렸다. 이 회사는 지난달 에이스카운터 기능을 강화한 ‘에이스카운터 플러스(ACE Counter+)’를 내놨다. ‘에이스카운터 플러스’ 뭐가 달라졌나=NHN엔터는 에이스카운터 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한 이유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100명의 마케터가 있다면 100개의 마케팅 전략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디지털마케팅 광고시장은 다변화되고 있다. 그로 인해 더욱 세분화된 효과분석 데이터를 원하는 마케터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이러한 데이터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고자 새롭게 ‘에이스카운터 플러스’를 출시하게 됐다.”


에이스카운터 플러스는 ▲스탠다드 데이터 아키텍처 구성 ▲새로운 애널리틱스 플랫폼 ▲통합 디지털 마케팅 트래킹 등 크게 3가지 관점에서 특징지을 수 있다. 쉽게 말해 웹과 앱을 서로 다른 지표로 분석하는 동시에 통합 분석까지 필수적인 시대가 되자 NHN ACE는 에이스카운터의 데이터 지표를 표준화하고 확장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구성했다. 그 결과 크로스 디바이스 고객 분석이 가능해졌다. 빅데이터의 수집과 저장, 분석 그리고 시각화까지 실시간 처리가 가능한 것도 에이스카운터 플러스의 강점이다. 또한 외부 매체의 광고 데이터 연동이 API나 데이터 업로드 방식으로 가능해지면서 다변화된 광고 채널의 실시간 반응을 한번에 확인이 할 수 있게 됐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검색광고가 연동되면서 여러 차례 로그인 과정 없이 한번에 데이터 확인이 가능해졌다.

(끝).

기사원문 : [디지털데일리] DD마케팅 인사이드 - NHN엔터의 빅픽처 ‘에이스카운터 플러스’에 담겼다